![]() |
↑↑ `2021 대구시설공단 사진 공모전` 개최 |
이번 사진 공모전 주제는 ‘내가 사랑하는 DICO(대구시설공단)의 아름다운 모습’으로 공단이 관리하는 시설물의 아름다운 전경과 이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사진 등 생활 속 풍경을 찍어 응모할 수 있다.
공단은 체육, 도로, 교통, 공원, 상가, 문화‧복지시설 등 총 25개의 공공시설을 관리·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설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공모전에는 사진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상자 16명에게는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20만원 등 총 상금 250만원과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상이 수여된다.
선정된 작품은 전시회를 통해 대구시설공단 본사 및 사업소에 전시되어 시민에게 공개되며,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 등을 통해 공단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진 공모전은 다가오는 2023년, 공단 30주년을 기념해 발간될 사료집의 귀중한 자료로도 사용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대구시설공단 홈페이지 내 배너를 통해 별도로 준비된 공모전 페이지에 접속해 출품신청서와 작품 사진을 12월 1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참가는 1인당 3점까지 출품 가능하며, 사진은 2021년에 촬영 작에 한하고,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 및 초상권에 침해되지 않는 작품이어야 한다.
대구시설공단 최길영 이사장은 “생활 속 가까이에서 공단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모습을 기록하고 추억할 수 있는 공모전을 통해 한걸음 더 다가가는 친근한 시설공단이 되고자 한다.”며 “공단이 운영·관리하는 시설물에 대한 많은 관심과 공모전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