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당진시의회,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현장점검에 나서..
정치

당진시의회,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현장점검에 나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9/20 13:53

↑↑ 당진시의회,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현장점검에 나서
[충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당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가 16일과 19일 양일간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현장방문 1일차에는 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천변, 고대종합운동장을, 2일차에는 송악읍청사 신축부지, 음섬포구, 매산리~맷돌포구 해안도로, 송산2일반산단 내 미승인도로, 재활용품 선별장을 방문하여 총 8개 현장을 방문했다.

현장을 방문한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들은 담당부서로부터 각 현장에 대한 사업내용과 소요예산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사업의 필요성과 적정성, 민원해소 대책 및 사업 추진에 문제점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날카로운 질의를 이어 갔다.

위원들이 그동안 꾸준히 수렴해온 주민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대안을 제시하는 모습이 돋보였으며 특히, 송악읍청사 신축부지 점검 시 이장단협의회장, 새마을협의회장, 개발위원장 등이 현장방문에 참여하여 지역 주민의 입장에서 의견을 개진했으며, 신평면 음성포구와 매산리~맷돌포구 해안도로 점검 시에도 마을이장과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현장에서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져 현장점검의 의미를 더했다.

김명회 위원장은 “현장에서 수집한 자료와 주민들의 건의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수준 높은 감사가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며 “집행부의 업무 전반에 예리한 견제와 감시, 합리적인 정책대안 제시를 통해 시민이 살기 좋은 당진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