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울산교육청 |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의 주요한 두 요소인 공간혁신과, 스마트교육을 주제로 각각 펼쳐지는 이번 포럼은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되어 댓글을 통해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에 관심있는 교육가족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차 포럼의 주제는 ‘공간혁신’으로 울산대학교 건축학부 유명희 교수가 좌장으로 진행한다. 발제자로는 최연진 교장(경남 사천 용남고), 김경순 교장(반곡초), 홍경숙 대표(건축교육 공간디자인 P_P.Y)가 학교공간혁신의 필요성과 방향, 학교공간혁신을 통한 교육의 변화 사례, 학교공간혁신 건축전문가 참여 사례를 발표한다.
토의자로는 명덕초 교사 윤종언, 화진중 교사 김선이, 국민대 건축학과 학생 송희경, 병영초 학부모 임설희씨가 함께한다.
2차 포럼의 주제는 ‘스마트교육’으로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전공 정종원 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발제자로는 구글 교육분야데 이터과학 박사 송은정, 교육과정평가원 박사 홍선주, 경의고 안득하 선생님이 인공지능(AI) 활용 맞춤형 스마트교육과 안정성, 스마트교육 의미와 도구로서 교수학습 방법, 스마트 도구를 활용한 교수학습 현장 적용 사례를 발표한다.
토의자로는 울산교육연구정보원 교육연구사 오현민, 호계초 교사 시신재광, 화진중 학생 서우성, 태화초 학부모 이수현씨가 함께 한다.
포럼을 준비하는 울산교육청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 박형관 단장은 “이번 포럼의 목적은 울산교육가족을 대상으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의 필요성과 진행 방향을 안내하여 사업에 대한 바른 이해를 통해 사업 추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함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