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진주교육지원청, 아이들과 가장 가까이 - 학교폭력 ZER..
교육

진주교육지원청, 아이들과 가장 가까이 - 학교폭력 ZERO 챌린지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9/21 12:26
아이들이 가장 즐거운 시간은, 아이들이 가장 안전한 시간이어야 한다.

↑↑ 신진초-사진제공 진주경찰서
[경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진주교육지원청과 진주경찰서가 협업하여 진행하는 학교폭력 ZERO 챌린지는, 정형화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탈피하여, 조금 더 아이들과 가까이에서 아이들과 함께 아이들을 지킨다는 의미로 기획되어, 9월 19일부터 10월 30일까지 진행된다.

학교폭력 ZERO 챌린지는 진주 관내 92개 초,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주요 발생 시간인 등·하교 시간, 쉬는 시간, 점심시간 등의 시간대에 깜짝 이벤트로 진행된다. 아이들의 모든 시간에, 가장 가까이 있겠다는 의미를 담은 이 챌린지는, 학생들 역시도 즐겁게 받아들여, 참여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진주교육지원청 이외숙 교육장은 “아이들이 가장 즐거운 시간이 가장 안전한 시간이어야 한다. 앞으로도 진주교육지원청은 다양한 기획을 통해 아이들이 학교폭력에 안전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는 학교폭력예방캠페인과 더불어 관계회복프로그램을 통해 가해 학생의 가해 행동에 대한 자발적인 책임과 인정, 피해 학생의 회복으로 학교가 건강한 공동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