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지세움, ‘자녀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
교육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지세움, ‘자녀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학부모교육’ 운영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9/22 15:53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지세움, ‘자녀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학부모교육’ 운영
[광주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학교폭력피해학생전담기관 지세움이 ‘자녀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학부모교육시리즈’라는 주제로 총 6회에 걸친 학부모교육을 운영한다.

22일 지세움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9월22일·27일·29일, 10월4일·6일·11일 총 6일 동안 실시할 예정이다. 본 교육을 통해 학부모들이 학교폭력 예방 및 효과적인 대응방법을 익히고, 긍정적이고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22일에는 첫 번째 주제로 LCSI(Lim`s Character Style Inventory)성격검사 전문강사를 초빙해 ‘LCSI로 보는 부모 자녀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주제는 ‘학교폭력 피해아동의 심리와 학부모의 효과적 대응’, 세 번째, ‘미술을 통한 자녀바라보기’, 네 번째 주제는 ‘Ego-OK gram을 통한 자기이해와 자녀이해’이다.

특히 학부모들은 강의 전 미리 실시한 심리검사 결과를 토대로, 자신의 성격과 적성, 학습 특성과 정신건강 상태 등을 객관적으로 진단했다. 이를 통해 현재 심리적인 상황에 대해 인식하게 됐으며, 자신과 자녀들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은 대인관계 회복 및 자기 성장을 조력했으며 자기및 타인에 대한 공감적인 태도를 향상할 수 있었다.

율곡초 김OO 학부모는 “저의 성격을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재밌고 좋은 시간을 보냈고, 아이와의 관계에서 힘든 점이 있었는데 제 성격과 아이의 성격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마음이 훨씬 편해졌다”며 “어떻게 내 아이와 관계를 맺어야 할지 이제 알 것 같다”고 말했다.

동신중 박OO 학부모는 “자신들의 성격에 대해 알고 또 자녀와 갈등이 있을 때 힘든 적이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을 많이 지원해 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은 “바쁜 일정에도 자녀들을 위해 시간을 내준 부모님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부모와 자녀 간 서로를 이해하고 깊은 유대감을 가질 수 있길 바라며, 행복한 가정생활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본 프로그램을 진행한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지세움은 학교폭력피해학생 전담지원기관으로서 학교폭력피해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상담, 개인심리평가, 특색사업, 피해학생 맞춤형 개별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