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봉화교육지원청, 봉성초 `꿈키움 작은 학교` 인증..
교육

봉화교육지원청, 봉성초 `꿈키움 작은 학교` 인증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1/12/09 14:36
작은학교 자신감 기르기로 모두가 행복한 봉성초등학교

↑↑ 봉성초 `꿈키움 작은 학교` 인증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봉화교육지원청 봉성초등학교는 12월 8일 『꿈키움 작은 학교』 인증을 받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소규모학교의 장점을 살리고 다양하고 특색있는 교육 프로그램 운영 학교에 대한 우수사례 공모를 통해 『꿈키움 작은 학교』에 인증된 것이다.

봉성초는 올 한해 「자신을 표현하는 자신감 기르기」를 주제로 言.行.習 기반 표현 중심 교육 활동을 실시하였다. 매월 실시하는 자기표현 톡(talk)활동과, 전교생이 참여하는 학생주도 자치활동, 같이하는 놀이의 가치를 알기 위해 매일 아침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하는 아침운동, 생태프로젝트를 통한 자연사랑과 기부 실천, 또한 소인수학급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인수 학급과의 메타스쿨 공동 교육과정 운영과 유튜브 채널 운영, 자기주도적 방과후 활동은 학생들의 자신감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봉성초는 학교 특색 프로그램으로 뮤지컬 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 1회 실시하는 방과후 뮤지컬을 통해 나를 표현하는 힘과 자기주도적 힘을 기르고 있다. 올해도 제3회 봉성초 학생 뮤지컬 「모아나의 꿈」을 지난 11월 봉화군청소년센터에서 공연하였으며 이를 통해 작은학교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하였다

변갑순 교장은“봉성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조화로운 인성함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꾸준히 추진해나갈 계획이다.”며 “학생들과 학부모·지역민들이 모두 만족해하는 학교, 오고 싶고 찾고 싶은 학교가 되는 것을 목표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