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청도교육지원청, 코로나19 극복 나눔으로 우리 함께 극복..
교육

청도교육지원청, 코로나19 극복 나눔으로 우리 함께 극복합시다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1/12/09 14:44
청도중·고등학교 학생, 교직원 마스크 기부

↑↑ 청도중·고등학교 학생, 교직원 마스크 기부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청도교육지원청 청도고등학교는 지난 2021년 12월 7일 청도군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하여 마스크 1500장을 기부하였다.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로 확진자 수가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겨울철을 맞아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돕기 위하여 청도중·고등학교 학생, 교직원들이 조금씩 성금을 모았으며, 얼마 전 학교 행사로 기부받은 마스크 일부를 함께 기부하게 되었다.

청도고등학교 윤경식 교장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온 세계가 불안에 떨고 있는 지금, 마스크 착용이 가장 기본적이고 확실한 방역 활동이라 생각되어 학생들과 교직원이 한마음으로 청도군자원봉사센터에 기부하여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게 되었습니다. 모두가 안전한 방역 활동으로 예전의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모두의 노력이 필요할 때입니다.”라며 기부의 뜻을 전하였다.

청도군자원봉사센터 황통주 센터장은 “어려운 시기 이웃들을 위한 소중한 기부에 자원봉사센터 전 직원 및 지원받으실 당사자들을 대신하여 청도중·고등학교 학생, 교직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코로나19는 예방이 가장 중요한데, 기부해주신 마스크를 우리 이웃들에게 적절히 나누어드려 우리 청도에서만큼은 확진자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고 안전한 청도군이 될 수 있기를 청도중·고등학교 학생, 교직원들과 그 뜻을 함께 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청도고등학교는 지난 3월과 6월에 각각 학부모회장과 졸업생으로부터 장학금 기탁을 받았으며, 이런 선의에 보답하고자 학생들이 창작한 시집 판매 기금을 청도군인재육성장학회에 기부한 데 이어 이번에 학생들의 자발적인 활동으로 마스크를 기부하게 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