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전학생해양수련원,`글로컬 리더십 캠프` 성료 |
이번 캠프는 5월부터 9월까지 1박 2일 과정으로 총 20회 운영되어 학생회 임원을 비롯한 대전 관내 중․고 29교, 학생 총 1,114명이 참가했으며, ▲글로컬 리더십 교육 ▲해양수련활동 ▲테마체험활동 등 대전학생해양수련원만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 진행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리더십 역량을 키우는 계기를 제공했다.
‘글로컬 리더십’이란 지역 간, 나라 간 서로 존중하는 호혜적 평등의 관계 속에서 문화를 교류함으로써 양 지역의 발전을 돕고 궁극적으로 세계 균형 발전에 기여하는 글로컬리즘(glocalism, globalism + localism)을 바탕으로 한 리더로서의 자세를 말한다.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은 캠프 운영의 전문성을 더하고자 올해 초 선종복 글로컬리더십연구소장(전 서울시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전 직원의 학생 리더십 교육 역량을 강화하는 자체 연수도 진행했다.
대전학생해양수련원 김종하 원장은 “이번 캠프는 대전교육연수원의 학생 지도력 배양 사업과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기관 간 협업의 좋은 사례로도 여겨지고 있다.”며 “우리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이 글로컬 마인드를 갖추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리더로 자라날 학생들의 밑거름이 됐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