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주시청 |
주요 행사내용은 식전행사로 9시 20분부터 어르신 활동팀 공연과 초청 공연 (트롯 장구 등) 후, 10시 기념식에서 노인복지 유공자 47명에게 표창 수여식을 진행하며 이후 대한노인회 제주시지회 주관으로 윷놀이, 고리넣기, 투호, 한궁 등 읍면동별 대항으로 민속경기대회, 민요 및 가요대회를 진행해 화합과 친교의 장을 마련하여 종목별 성적 우수팀 시상식을 끝으로 행사를 마치게 된다.
또한, 제주시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어르신들에게 공경의 마음을 담아 급수 및 차 제공 등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제주시 노인장애인과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지난 2019년 제23회 행사 개최 이후, 3년만에 개최하는 행사인 만큼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큰 만족감을 드리기 위해 행사 준비에 더욱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하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노인분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는 계기로 삼고, 노인 일자리사업, 기초연금 등 각종 노인복지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더 세심한 배려와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 행사는 UN이 1990년 제정한 세계 노인의 날 (10월 1일)과 우리나라에서 지난 1997년 노인의 날을 법정기념일 (10월 2일)로 지정함에 따라 지역사회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매년 노인의 날에 즈음하여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