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종로구의회, 제17회 종로청계관광특구 육의전 축제 참석..
정치

종로구의회, 제17회 종로청계관광특구 육의전 축제 참석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9/26 16:45

↑↑ 종로육의전축제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종로구의회(라도균 의장) 의원들이 23일 오후 3시, 제17회 종로청계관광특구 육의전 축제 개회식에 참석하여 주민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는 라도균 의장, 이광규 부의장, 이시훈 운영위원장, 이응주 행정문화위원장, 김하영 건설복지위원장, 정재호 의원, 김종보 의원, 이륜구 의원, 이미자 의원, 박희연 윤리특별위원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육의전 축제는 2006년 종로1·2가 지역(상패·휘장 상가, 귀금속 상가, 광장시장, 의료기기 상가, 동대문 신발상가, 창신동 문구완구시장, 인장거리, 수족관 시장)이 종로청계관광특구로 지정된 것을 기념하며 시작된 이래 계속 이어지고 있는 종로의 대표 축제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트로트, 퓨전국악, 대북공연, 전통 육의전 재현이 이어졌고, 은반지 만들기, 한복 입기, 카레이싱, 가족인장 만들기 등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구성되어 즐거움을 더했다.

라도균 의장을 비롯한 종로구의회 의원들은 “이번 축제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종로청계관광특구를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종로구의회는 앞으로도 지역 상인들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