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김천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습지원단 평가..
교육

김천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습지원단 평가회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1/12/10 10:44

↑↑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습지원단 평가회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김천시에서는 12월 9일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습지도 봉사를 하고 있는 학습지원단 교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한 해 동안의 활동 소감을 나누기 위한 평가회를 가졌다.

학습지원단은 2015년부터 학원 및 개인교습소 강사, 전직 교원 등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교수법과 청소년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검정고시 및 기초학습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맞춤형 학습지도를 제공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올해 김천 꿈드림을 통해 검정고시에 응시한 청소년 58명 중 고졸검정고시 전체합격 30명, 부분합격 11명, 중졸검정고시 전체합격 2명이라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평가회는 2021년 한 해 동안의 학습지원단의 활동에 대한 성과 확인, 학습지원단 활동에 대한 건의사항 및 개선점 논의, 활동 영상 감상, 학습지원단과 학교 밖 청소년들의 체험활동 순으로 진행되었다.

2021년 검정고시에서 합격한 조○○ 청소년은 “혼자서 공부할 때는 어렵게 느껴지고 막막했던 검정고시 과목들이 있었는데 학습지원단 선생님께서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려주시고 자상하게 설명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특히 진로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인생 경험이나 주위에 지인들의 사례들을 알려주셔서 진로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5년부터 5년째 학습지원단으로 활동하게 있는 교사 김○○은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선생님들의 기다림이라고 생각하며, 청소년들이 조금씩 다가와 마음을 열어주는 것에 대해 나 또한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