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2 중구 사회적경제 온앤오프 페어 홍보물 |
구가 주최하고 중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9.26.(월)부터 10.7.(금)까지 2주간 대면 행사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공동체의 이익을 실현하기 위해 힘써 온 관내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 기업이 참여하여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의제를 놓고 토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주민도 참여할 수 있다.
9.28.(수) 10:00~16:00 충무아트센터에서는 ‘지역돌봄과 사회적경제’, ‘중구 도심산업 협업 연대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관계자 20명이 모여 콘퍼런스(회의)를 연다.
10.4.(화) 15:30 신당누리센터 대강당에서는‘지역사회서비스와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포럼(토론회)도 개최된다. 주제발표, 현황발표에 이어 토론과 질의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10.7.(화)에는 사회적경제 종사자들이 신당누리센터에 모여 ‘교류대회’도 갖는다. 좋은 성과를 낸 개인 2명과 기업 2곳을 선정하여 표창을 수여하고, 그간 활동 내용을 영상으로 시청한다. 이후 지역 사회적경제의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서로 교류하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 기간 중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앤오프페어 진행 과정과 관내 사회적기업 관련 단체의 활약상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영상을 보고 퀴즈 이벤트도 참여해보자. 정답자 100명을 추첨하여 커피 기프티콘도 지급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사회적경제 관계자분들이 소상공인 협업, 돌봄공백 문제 등 중구의 현안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이어서“앞으로도 나눔과 공유를 통해 모두 함께 잘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애써달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