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주시청 |
이번 축제는 지난 1년 동안 꿈과 미래를 향해 달려온 전주시 학교 밖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전주시 꿈드림 청소년단(활동명:주전자)이 직접 기획하고, MC와 축하공연, 레크리에이션, 장기자랑 등 행사 전 과정을 맡아 이뤄졌다.
특히 올해 프로그램에서는 참여자들의 흥미를 높이기 위해 전주야호청소년센터와 협업해 E-Sports(철권 대회)도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전주시 꿈드림 청소년단장은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만 하다가 친구들을 위해 축제를 준비하게 돼 기쁘다”면서 “준비하면서 힘든 순간도 많았지만 단원들과 함께라서 즐거운 마음이 더 컸고, 꿈드림센터에 청소년단처럼 학교 밖 청소년들끼리 어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생기면 좋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혜선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운영해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을 위해 청소년들의 시선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 자립지원 등의 사업을 전액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