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정헌율 시장 ˝공감 우선되는 친절 행정 필요˝..
사회

정헌율 시장 ˝공감 우선되는 친절 행정 필요˝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12/04 12:09
익산시 친절 행정 자리 잡고 있어…안된다는 말 대신 공감과 경청, 위로

↑↑ 익산시청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정헌율 익산시장이 ˝안된다는 말보다 공감이 우선돼야 한다˝라며 친절 행정을 강조했다.

정헌율 시장은 4일 간부회의에서 ˝꾸준한 교육과 분위기 쇄신으로 익산시 친절 행정이 자리를 잡고 있다˝라며 ˝민원인을 처음 응대한 직원이 전화 돌리기 대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실제 익산시는 사전 예고 없이 실시되는 전화·방문 점검을 통해 부서별 친절도를 확인하고 있다. 그 결과에 따라 우수 부서와 직원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정 시장은 ˝친절 행정은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해결해 주는 것이 가장 우선˝이라면서도 ˝혹시 바로 해결이 어려운 경우라도 안된다는 말보다는 공감과 경청, 위로를 통해 민원인의 마음을 헤아리려 노력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정 시장은 또 이 자리에서 ˝익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내년도 예산안 심의가 진행 중˝이라며 ˝꼭 필요한 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적극적으로 피력해 예산안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겨울철 난방비와 계절형 실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외 이웃들을 위해 복지 안전망 강화에 각별히 힘써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