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라북도 콘텐츠융합진흥원 |
연구개발 결과물의 완성도와 시장 서비스를 논의하기 위한 이번 포럼은 연구개발사업 참여기관, 유관기관, 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홀로그램 헤리티지 제품 활용 및 사업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안형기 한국고고환경연구소 실장(고려대학교 문화유산융합부 교수)의 홀로그램 헤리티지 발전 방향에 대한 기조강연과 ▲최창휘 ㈜JKDS 부사장의 연구개발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제1세션 ‘국가유산의 진정성 표현을 위한 홀로그램 기술 적용방안’과 제2세션 ‘홀로그램과 HR디바이스’ 및 종합토론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 발제자인 ▲이종욱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교수는 국가유산에 적용되는 홀로그램 기술 사례와 문화유산의 가치 표현을 위한 홀로그램 기술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발표하고, 두 번째 세션에서는 홀로그램 기술 표현 전략 모색을 주제로 ▲송혁규 ㈜페네시아 CTO(최고기술경영자)의 발제가 진행된다. 이후 종합토론에서는 완성도 높은 시제품 개발과 서비스 사업화 방향성에 대해 참가자들의 열띤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진흥원 최용석 원장은 “올해로 두 번째 개최하는 이번 포럼은 홀로그램 헤리티지 연구를 위한 그간의 노력과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이며, 2025년에 최종적으로 선보일 연구개발 결과물의 완성도와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