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완주군 찾아가는 읍면별 문화공동체 교류음악회 `2024 ..
사회

완주군 찾아가는 읍면별 문화공동체 교류음악회 `2024 삼삼오오 문화마실 - 마을을 잇는 문화마실`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6/24 11:14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찾아가는 읍면별 교류음악회 진행

↑↑  `2024 삼삼오오 문화마실 - 마을을 잇는 문화마실`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는 문화적 공백 회복 및 문화 소외 지역 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작은 공연 `2024 삼삼오오 문화마실 – 마을을 잇는 문화마실`를 진행한다.

`삼삼오오 문화마실`은 2021년 ‘완주 문화도시 주간’에서 주민들의 제안으로 기획된 사업이다.

농한기에는 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문화 활동이 없다는 의견과 마을로 찾아가는 문화행사가 부족하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농한기 시즌에 맞춰 찾아가는 작은 공연으로 시작되었다.

2024년 `삼삼오오 문화마실 – 마을을 잇는 문화마실`에서는 완주군 문화공동체와 마을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사)완주생활문화동호회네트워크와 협력하여 찾아가는 작은 공연으로 진행한다.

올해 공연은 완주의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마을 간, 문화공동체 간 교류가 미흡하고 문화를 통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 필요성에 대한 주민 제안에 따라 추진하게 되었다.

2024년 6월 20일 용진읍 두억마을에서 성황리에 제1회 행사가 개최되었으며, 두 번째 행사는 2024년 7월 4일 소양 마수마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을 통해 각 권역에서 활동하는 동호회가 무대마다 함께 출연하며 마을주민들 간 화합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조준모 센터장은“2021년도부터 진행된 찾아가는 읍면별 교류음악회를 통해 각 권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공동체 간 소통과 만남이 지속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및 공연 관련 내용은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