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장석웅 전남교육감, 일본정부 역샤왜곡 교과서 시정 촉구..
교육

장석웅 전남교육감, 일본정부 역샤왜곡 교과서 시정 촉구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3/30 17:26

↑↑ 전라남도교육청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은 30일 조선인 강제동원 삭제, 일본군 ‘위안부’ 등 전쟁범죄를 축소하고 은폐한 일본의 교과서 왜곡에 대해, “일본정부의 즉각적인 시정을 촉구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특히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인 독도에 대한 허황된 주장이 담긴 교과서를 작년에 이어 또다시 통과시킨 데 대해 강력히 항의한다.”며 즉시 철회를 촉구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날 성명에서“일본 정부가 그간 스스로 밝혀왔던 과거사 관련 사죄・반성의 정신에 입각한 역사교육을 해 나갈 것.”을 촉구하면서, “일본은 역사를 직시하고, 역사 앞에 겸허해야 하며, 동북아시아의 평화와 화합을 저해하는 역사 왜곡을 즉시 멈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장 교육감은“일본은 더 이상의 역사 왜곡을 멈추고, 일본의 미래를 짊어질 학생들이 올바른 역사인식을 바탕으로 국제사회의 진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바른 역사교육을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교육청은 올해 ‘독도체험관을 활용한 독도교육’‘독도지킴이학교운영’‘전남의 3・1운동’ 자료를 개발・보급해 독도・역사교육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