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강종만 영광군수, 애플망고 스마트팜 재배농가 방문·격려..
사회

강종만 영광군수, 애플망고 스마트팜 재배농가 방문·격려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7/13 13:30
신소득 아열대과수 중심 원예 분야 현안사업 파악, 현장에 귀 기울여

↑↑ 강종만 영광군수, 애플망고 스마트팜 재배농가 방문·격려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민선 8기 시작과 함께 연일 현장소통 행보를 나서고 있는 강종만 영광군수는 지난 12일 영광군 대표 아열대과수인 애플망고 재배현장을 방문했다.

군수는 급격한 기후변화에 대응한 성공적인 작목 전환과 함께 스마트팜 적용을 통한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는 염산면 소재 `망고야 농장`을 방문하여 생산·유통 등 애플망고의 전반적인 현황과 신소득 아열대과수를 중심의 원예 분야 현안사업을 파악하는 등 농가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염산면 `망고야 농장`은 애플망고 전국 최대 단일 농장(4.2ha)으로 독자적인 재배기술을 개발하여 지역 내 농가뿐만 아니라 전국으로 보급하고 있으며, 대형백화점, 온라인, 직거래 등 유통체계를 구축하여 국내 최고 품질의 애플망고를 출하하는 애플망고 선도농가이다.

년농부가 대표인 이 농장을 필두로 영광에서는 총 7농가 7.1ha의 규모로 애플망고를 재배 중이며, 전남 지역 내 최대 규모 및 전국 재배면적의 약 9.2%를 차지하고 있다.

군수는 ˝새로운 도전을 향한 농가의 땀방울이 비로소 결실을 맺어 우리 군이 애플망고를 중심으로 한 아열대과수 분야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위대한 영광, 군민과 함께`의 기치를 앞세운 영광군의 새로운 도전 또한 군민의 행복과 미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지역 내 중·소규모 애플망고 재배농가의 품질 향상과 유통 활성화를 위해 거점 생산·유통단지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지역 내 일자리 창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