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순천시, 시장 직속 ‘일류 순천 2050 TF’ 발족..
사회

순천시, 시장 직속 ‘일류 순천 2050 TF’ 발족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7/15 11:54
실현가능한 미래비전 제시! 시민 체감정책·미래 먹거리산업 발굴!

↑↑ 순천시청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순천시는 민선8기에 거는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순천의 미래를 구상하기 위해 지난 14일 `일류 순천 2050 TF`를 발족했다.

`일류 순천 2050 TF`는 시장 직속 형태로 다양한 세대와 직렬의 내부 공무원을 고루 안배하여 총괄기획·일류도시·미래산업·공간계획 총 4개부에 21명으로 구성했다.

특히 노관규 순천시장이 직접 추진단장을 맡아 TF를 반드시 성공시키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TF는 올해 10월까지 약 3개월 동안 운영되며, 도시의 모든 분야에 대해 실현 가능한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과 미래 순천의 먹거리가 될 신산업을 발굴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각 부별로 ▲총괄기획부는 총괄 기획·조정, 국비 확보, ▲일류도시부는 시민 체감 시책 발굴 및 문화·복지·교육·농업분야 등 정책 구상, ▲미래산업부는 미래 신산업, 경제·청년 정책 구상, ▲공간계획부는 권역별 공간계획, 미래도시계획을 구상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순천시장은 ˝당면한 현안도 많지만, 순천시의 미래를 소홀히 할 수는 없다.˝`라며 ˝TF가 일류 순천으로 나아갈 명확한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