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광양시의회, 시민 열린 공간`쉼터`개소식 열어..
정치

광양시의회, 시민 열린 공간`쉼터`개소식 열어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9/15 15:23
지역작가 예술작품 전시, 지역특산물 홍보 코너, 시민 휴식 공간 활성화 기대

↑↑ 광양시의회, 시민 열린 공간`쉼터`개소식 열어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광양시의회가 15일, 의회 1층 의원간담회장을 시민들의 열린 공간 `쉼터`로 조성하여,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시의회는 이날 전체 의원들을 비롯해 정화복 광양여성작가회장, 박신애 한국미술협회 전라남도지회 부지회장, 의회사무국 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쉼터`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쉼터`는 의회를 방문하는 시민이 휴식하거나 회의 장소가 필요할 때 이용이 가능하며 컴퓨터, 프린터기, 회의용 탁자, 커피머신 등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시의회에서는 광양여성작가회와 광양미술협회 재능기부로 매월 지역작가 예술작품 전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특산품 홍보 코너도 함께 설치됐다고 전했다.

서영배 의장은 “제9대 시의회는 문턱을 낮춰 시민에게 다가가는 모습, 시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 열린 공간 `쉼터`를 마련했다”라며 “휴식과 문화가 공존하는 힐링의 장으로 활성화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