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과학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2022년 두드림 프로젝트 ‘찾아가는 과학관 및 과학교실이 15일부터 20일까지 6일간 부안예술회관과 부안청림천문대에서 운영된다. 두드림 프로젝트는 매년 지역·??..
김제시립도서관에서는 국립장애인도서관이 주관하는 ‘2022년 공공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 관내 장애인 독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
김제시농업기술센터는 김제복분자연구회 2분기 교육을 지난 6월 9일에 실시했다. 김제시 일원에서 재배되고 있는 복분자는 전남 장성의 보해식품에 10여년간 납품하여 왔는데 2020년 17톤, 2021년 5톤 ??..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김제시보건소는 지난 6월10일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실천 확산을 위한 가두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은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김제시 교통행정과가 오는 6월 말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관내 5개 전세버스 업체 소속 기사들을 대상으로 1인당 300만원의 한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전액 국비보조금으??..
김제시가족센터는 지난 10일, 센터 강당에서 “가족사랑 공모전” 입상작 시상식을 진행했다. “가족사랑 공모전”은 김제시민을 대상으로 가족의 행복한 일상을 담은 그림과 사진을 공개 모집하였..
김제시는 2022년 1월 및 3월 연납분 30억 2000만원을 제외한 제1기분 자동차세 31억 600만원을 부과하고 6월 30일까지 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에 부과된 자동차세는 6월 1일 현재 자동차등록원부상 ??..
김제시는 지난 13일 2층 상황실에서 김광수 부시장 주재로 제15회 김제모악산축제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날 추진상황보고회는 14개 실과소장 및 금산면장이 참석하여 각 부서별 업무 추진상?..
남원시보건소는 심방세동 환자의 조기발견 및 질병 예방을 위해 남원의료원과 연계하여 6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심방세동 선별검사를 실시한다. 심방세동은 심장 중 심방이 무질서하..
바르게살기운동 남원지구협의회는 지난 11일 문경시 바르게살기운동과의 문화교류를 통해 영호남 화합의 장을 열었다. 남원시와 문경시가 한마음 한뜻으로 추진한 이번 행사는 남원제일고등학교 ??..
남원시는 친환경농산물의 경쟁력 확보 및 안정적 소득증대를 위한 다각적 지원을 통해 지속적으로 GAP 인증 농가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 Good Agricultural Practices)는 농산물을 ..
코로나19로 중단했던 전주시 치매조기검진 사업이 재개됐다. 전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유행 감소에 따라 치매조기검진사업을 재개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기존 만60세 이상으로 한정..
남원시가 위탁한 사단법인 CYA가 운영하는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6월 9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상담사업으로 관내 또래상담자 및 상담교사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또래상담 연합..
질병관리청이 지난 8일부터 원숭이 두창을 제2급 감염병으로 지정하고 원숭이두창 위기 경보 ‘관심’단계 발령으로 감시·대응 체계를 강화하였다. 원숭이두창은 현재까지 국내 감염사례는 없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대면진료체계 전환, 재유행에 대비하여 코로나19 외래진료체계를 재정비해 `호흡기 환자 진료센터`로 통합하기로 했다. 기존에 분산되어 있던 호흡기전담클리닉, 호흡기진..
남원시가 시각장애인의 민원 업무 편의 증진을 위해 점자 민원업무 안내 책자 100부를 제작하여 시청 민원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장애인복지관, 시각장애인협회 등에 비치‧배부한다. 78??..
남원시장직 인수위원회는 민선8기 출범을 앞두고 시정비전과 시정목표를 제정하고자 직원대상 제안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당선인의 정책기조 공유와 직원과의 소통 강화로 열린 ??..
전주시청 소속 사이클 선수들이 전국대회에서 종합2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사이클부(감독 소순직)는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충북 음성종합운동장 벨로드롬에서 열린 ..
전주시가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업체와 손잡고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전주시 관광거점도시추진단은 최근 MZ세대 개별관광객 유치를 위해 하나투어와 함께 출시한 여행상품 ‘전주풀파티’가 큰 인?..
전주시가 동물복지를 실현하고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도심 속 길고양이 개체수 조절에 나섰다. 시는 지난 11일 효자주공아파트 3단지 일대에서 ‘우리 동네 길고양이 중성화의 날(권역별 TNR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