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새로운 마포, 더 좋은 마포”..
정치

˝새로운 마포, 더 좋은 마포”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6/22 12:59
공정과 원칙 토대로 새롭게 태어날 민선8기 마포구 슬로건 확정

↑↑ 민선8기 마포구청장직 인수위원회 출범식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마포구가 ‘새로운 마포, 더 좋은 마포’라는 슬로건으로 민선8기의 문을 연다.

민선8기 마포구청장직 인수위원회는 지난 22일, 마포구가 새롭게 출범하는 민선8기 4년을 함께 할 구정 슬로건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인수위 관계자는 ˝마포구가 한 단계 더 높은 도약을 이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도시로 성장하고, 이를 통해 소외되는 주민 없이 모두가 더 살기 좋은 마포로 변화하기를 기대하는 40만 마포구민의 소망과 이를 반드시 이뤄내겠다는 민선8기 ‘박강수 호’의 굳은 의지를 담았다”고 슬로건의 의미를 설명했다.

이어 ˝응모작품 중에 ‘새로움’, ‘변화’라는 키워드가 가장 많았다. 그런 점에서도 지역의 변화를 바라는 구민이 정말 많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특히 박강수 마포구청장 당선인은 ˝민선8기 마포는 변화를 열망하는 구민의 염원에 힘입어 탄생한 만큼, 공정과 원칙을 토대로 한 투명한 공직사회와 구민만을 위한 섬김의 행정이 최우선”이라며 더욱 바르고 새롭게 거듭나기 위한 행정 쇄신을 예고하기도 했다.

슬로건 선정은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주민 및 전 직원 공모와 인수위 의견수렴 단계를 거쳤으며, 당선인과 인수위가 응모작품 총 319건의 공통의견을 충분히 검토하여 최종 결정했다.

민선8기의 새 슬로건은 오는 7월 1일부터 향후 4년간, 마포의 비전과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