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내가 남긴 댓글 한 줄, 광양시 정책 된다..
사회

내가 남긴 댓글 한 줄, 광양시 정책 된다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6/23 14:36
‘1인 가구 지원에 대한 정책 제안’ 광양시 페이스북에서 접수

↑↑ 내가 남긴 댓글 한 줄, 광양시 정책 된다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광양시는 시민의 참신한 생각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2022년 제안제도의 일환으로 ‘주제 있는 한 줄 제안’을 오는 24~30일 시행한다.

‘주제 있는 한 줄 제안’은 시민 제안제도를 대폭 간소화한 것으로, 특정 주제에 대해 광양시 페이스북을 통해 작성한 간단한 댓글만으로 제안에 참여하도록 한 신규시책이다.

참여는 광양시 페이스북에 게시될 네이버 폼에 ‘1인 가구 지원에 대한 정책 제안’에 대해 간단한 댓글과 인적사항을 적으면 참여할 수 있다.

정책 제안의 주제는 부서 추천을 통해 선정됐으며 ‘1인 가구 지원을 위한 정책 제안’이 이번 ‘주제 있는 한 줄 제안’의 주제로 최종 선정됐다.

제출된 제안은 심사를 통해 우수제안자 5명을 선정해 3만 원 상당의 상품을 7월 중 증정할 예정이며, 제안심사위원회에 상정해 보완과정을 통해 시책화할 예정이다.

또한 추첨을 통해 참여자에게 모바일 커피 상품권을 증정해 우수제안에 채택되지 못했더라도 참여한 시민에게 무더운 장마철, 소소한 즐거움을 선물할 계획이다.

이화엽 기획예산실장은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시책화하고 시정 혁신에 기여하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 홈페이지와 국민신문고를 통해 시민 제안을 상시로 받으며, 2022년 제안제도 활성화를 위해 ‘주제 있는 한 줄 제안’ 외에도 시민 정책 제안 공모전인 ‘내 손으로 만드는 빛나는 광양’, 내부직원 대상 공모전 ‘상상 더하기 직원 아이디어’ 등 다양한 시책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