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영광군,˝사계절이 사는 집”6년 연속 전남 10대 브랜드..
사회

영광군,˝사계절이 사는 집”6년 연속 전남 10대 브랜드 쌀 수상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7/15 13:20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고품질 브랜드 쌀로 자리매김

↑↑ 영광군,˝사계절이 사는 집”6년 연속 전남 10대 브랜드 쌀 수상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영광군은 지난 13일 전라남도가 주최한 2022년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시상식에서 ˝사계절이 사는 집” 브랜드가 6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전남 10대 브랜드 쌀은 전남에서 생산되는 쌀 중 매출액이 20억 원 이상인 브랜드 쌀을 대상으로 전문 분석기관에 시료를 의뢰하여 중금속, 잔류농약 등을 검사하고 밥맛, 품위, 품종순도 등을 평가하여 선정했다.

˝사계절이 사는 집”은 친환경단지와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한 고품질 쌀로 GAP인증 시설을 갖춘 영광RPC에서 가공 등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최상의 미질로 소비자들에게 고품질 브랜드 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영광군은 전국단위 고품질 브랜드 쌀로 우뚝 서기 위해 RPC의 시설현대화사업을 꾸준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수도권 직거래장터,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통해 판로망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재배농가, 통합RPC, 행정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전국 최고의 고품질 브랜드 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