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전북교육청,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찾아요”..
교육

전북교육청,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찾아요”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6/09 10:15
오는 17일까지 추천서 접수… 총 6명 이내 선발 예정

↑↑ 전북교육청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전라북도교육청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찾는다.

9일 도교육청은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 정착 및 공유 확산을 위해 전라북도 교육감 소속 공무원(교원, 교육전문직, 5급이하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상반기 선발 예정 인원은 최우수 1명·우수 2명·장려 3명 등 총 6명 이내로, 대상 업무 기간은 2021년 10월 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및 우수사례가 있는 학교 및 기관에서는 오는 17일까지 추천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후 도교육청은 제출된 우수사례에 대한 의견조회 및 사전심사를 거쳐 오는 8월중 적극행정 위원회에서 최종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심사 기준은 담당자의 적극성·창의성·전문성(40%), 도민 체감도(30%), 과제의 중요도 및 난이도(20%), 확산 가능성(10%) 등에 우선순위를 둔다.

특히 단순히 실적과 능력이 우수하거나 친절·성실한 공무원을 선발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적극행정 사례를 중심으로 선발할 방침이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면 등급에 따라 교육감 표창과 성과상여금 최고 등급 지급, 교육훈련(국내 또는 단기) 선발시 우선 선발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우수사례 발굴로 적극행정에 대한 교직원의 인식 및 행동 변화를 유도하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직장문화를 만들고자 한다˝며 ˝성실하고 적극적인 업무추진으로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우수공무원 추천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