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우리동네 핫플레이스를 소개합니다…영등포구, `우리동네 이..
사회

우리동네 핫플레이스를 소개합니다…영등포구, `우리동네 이용시설` 서비스 구축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6/14 07:20
구청 홈페이지 통해 관내 주요 시설정보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 운영

↑↑ 서비스 화면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영등포구는 산재되어 있는 관내 시설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우리동네 이용시설’ 서비스를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이용시설’ 서비스는 실생활에서 유용한 지역 내 주요 시설과 이용방법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를 테마별로 정리해 구민들이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한 지도 기반의 콘텐츠다.

구는 종이 책자와 이북(e-book) 형태로 제작된 ‘우리동네 시리즈’의 알짜 정보를 한곳에 모아 구민 누구나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구축했다. 책자 발간과 동시에 서비스 구축을 위한 설계에 착수, 프로그램 구현과 보완을 거쳐 지난 5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오픈했다.

해당 서비스는 ▲도서관 ▲공원 ▲돌봄 및 소통공간 ▲배움터 ▲어르신 여가시설 등 5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각 테마에서 시설 유형을 선택하면 시설별 소개, 운영현황, 전화번호 등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현 위치에서 시설 위치까지 찾아가는 방법까지 상세히 안내해 준다.

또한 자연스럽게 읽고 넘길 수 있는 책자 형태의 콘텐츠와 각종 시설물의 위치 등 전반의 정보를 지도 위 아이콘 모양으로 시각화 한 지역 맞춤형 지도보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올바른 정보 전달을 위해 시설의 실내외 사진, 이용안내, 홍보영상, 홈페이지 등의 정보를 모두 최신화하여 구민 이용에 혼선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경 썼다”며 “서비스 신뢰 유지를 위해 주기적인 업데이트 등 서비스 관리와 운영 최적화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우리동네 이용시설 서비스를 통해 영등포 구석구석 다양한 시설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안내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관내 이용시설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시설 발굴 및 운영, 온‧오프라인 홍보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