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울진교육지원청 죽변중, 미래를 배운다. 함께 성장한다...
교육

울진교육지원청 죽변중, 미래를 배운다. 함께 성장한다.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6/14 12:04
전교생 자기주도적 역량 강화 진로캠프 실시

↑↑ 죽변중 전교생 자기주도적 역량 강화 진로캠프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울진교육지원청 죽변중학교는 6월 13일 전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주도적 역량 강화 진로캠프로 1학년은 진로인성캠프, 2학년은 창직진로캠프, 3학년은 자기주도학습 캠프를 실시하였다. 특히,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적극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며 자신의 목표를 개척해 나가는 자발적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진로 탐색의 기회가 제공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1학년은 ‘말하는 대로, 꿈꾸는 대로’라는 주제로 꿈의 로드맵을 세우고, 내 안의 두려움을 없애며 자신감을 발견하기 위해 나의 드림리스트 작성, 사명선언문을 작성하여 삶의 가치와 사명을 꿈으로 연결해 보는 활동을 체험하였다. 2학년은 ‘2050 미래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New job, 미래 사회와 트랜드의 변화에 대응해 새로운 창의적 아이디어를 통한 직업을 창출할 수 있는 진로 교육을 진행했다. 3학년은 ‘행복한 성공을 꿈꾸는 힘’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이해와 자신의 학습 태도를 분석하고 학습의 방해 요소를 알아보며 시간 관리 및 시간 우선 순위 정하기, 나만의 전략 학습법 찾기를 통해 진로 및 학습 목표를 설정함으로써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성취시킬 것인지를 실습하며 나만의 스토리가 있는 알찬 학교생활을 만들어 가는 중요한 시간이었다.

김○○학생은 “꿈을 현실로 만든 사람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진로 설계에 아주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 학생은 “스스로 자신을 점검하고 학습의 방해 요소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공부하는 이유를 알게 되었어요.”라고 체험 소감을 밝혔다.

교장 박상수는 “이번 행사가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치고 자기주도적 진로 탐색과 설계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 건강한 학교생활과 변화되는 생활태도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