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전동부교육지원청,학교 강점 살리기 프로젝트 `별별학교 행복이야기` |
`별별학교 행복이야기`프로젝트는 단위학교의 강점을 살린 교육활동 운영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동부교육지원청의 특색 사업이다.
이를 위해 동부 관내 공립 초등학교에 교당 250만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인성, 기초학력, 환경생태교육 등 학교의 중점사업 및 역점사업 등과 연계하여 자율적으로 운영하도록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각 학교에서 운영중인 `별별학교 행복이야기` 프로젝트의 중간 모니터링 및 컨설팅을 통해 사업 운영의 적절성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초등 교원 73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지구별 분임토의에서 각 학교의 운영 내용을 공유한 후 전체협의회를 통해 다른 학교의 운영 내용을 벤치마킹하여 이후 추진 사항을 점검․보완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향후 단위학교의 특색있는 교육활동이 더욱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역량 강화 워크숍 및 우수 사례 나눔 등을 통해 동부 학교교육의 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통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 “각 학교의 특색을 살린 교육활동 운영을 위해 노력하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별별학교 행복이야기` 프로젝트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문화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