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전주시, 하반기에도 취업 준비 청년에 교통비 지원..
사회

전주시, 하반기에도 취업 준비 청년에 교통비 지원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8/14 10:10
시, 올해부터 취업 준비 청년 구직활동을 위한 교통비 연 1회 지원(10만 원 충전 교통카드)

↑↑ 전주시청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전주시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올 하반기에도 교통비를 지원키로 했다.

시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1인당 연간 1회에 한해 교통비 10만 원을 지원하는 ‘취업준비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의 하반기 신청을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취업준비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은 청년취업 지원 강화를 위한 우범기 전주시장의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구직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취업률 향상을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됐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전주시인 18~39세(1984년~2005년생) 미취업 청년으로,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건강보험료 소득판정 기준)의 소득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단, 1인당 연간 1회에 한정해 지원되는 만큼 지난 상반기 지원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청년들에게는 지원금이 충전된 교통카드가 지급되며, 시내버스와 시외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비 항목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전주시 누리집의 통합신청지원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제출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전주청년온라인플랫폼 ‘청정지대’에서 확인하면 된다.

시는 신청자 중 지원 자격요건 충족 여부 등을 심사한 후 오는 9월 13일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교통비 지원을 통해 취업난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들어하는 취업준비 청년들이 구직활동을 하는 동안 경제적 걱정을 덜고 구직활동에 전념하여 취업률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