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청년이 행복한 전주, 청년이 주도한다!..
사회

청년이 행복한 전주, 청년이 주도한다!

조원후 기자 purplehaze0@naver.com 입력 2025/02/11 19:23 수정 2025.02.11 19:24
시, 청년이 사업을 제안하고 직접 실행하는 ‘청년참여예산 민간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실시

청년이 행복한 전주, 청년이 주도한다!
[뉴스비타민=조원후기자]

전주시가 청년들이 스스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실행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시는 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 청년들의 시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5년 청년참여예산 민간보조금 지원사업’ 공모를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청년참여예산 민간보조금 지원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되는 사업으로, 시는 청년이 구상해 제안한 사업을 직접 실행할 수 있도록 선정된 단체에 사업당 1000만 원 내외로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 주제는 △청년의 결혼 인식개선 및 장려 △출산, 보육 등 저출산 극복 △청년의 인구 유입 및 일자리(취·창업) 창출 △청년의 인재 양성 및 역량 강화 △니트족 등 사회적 고립 청년지원 △문화·예술 지원사업 등 청년정책 전반이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구성원의 50% 이상이 전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5인 이상의 단체로, 대표가 청년이고 구성원의 50% 이상이 청년으로 구성된 단체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사업계획의 타당성과 필요성, 사업추진 역량 등에 대한 자체 심사 및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주시 관계자는 “청년참여예산 민간보조금 지원사업은 청년이 참여 주체가 돼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행함으로써 청년들의 시정 참여가 확대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제안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