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이 최근 고온다습한 기후로 인해 벼 병해충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병해충의 확산을 조기에 막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현장 예찰 활동을 강화한다.
임실군의 대표 여름 축제인‘2025 임실 아쿠아 페스티벌’이 오는 26일부터 8월 10일까지 16일간 연중무휴로 임실치즈테마파크 장미원 이벤트 광장에서 펼쳐진다.
..
전북을 대표하는 전통음악 축제인 전주세계소리축제의 사전홍보를 위한 특별한 국악 공연, 찾아가는 소리축제가 오는 26일 11시 임실시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임실군의 대표 농특산물로 당도가 높고,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임실N복숭아가 본격적인 출하 시기를 맞아 전국 소비자와 만난다.
..
..
..
..
..
전북 군산시에 센터를 두고 있는(유) 생태환경교육센터(센터장·이근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 내에 있는 장애인단체를 대상으로 ‘休, 행복한 숲 여행’이라는 주제로 숲체험 교육사업을 시행하였다고 29일 밝혔다.
..
산림복지교육센터we-숲(이하 위숲)은 올해부터 취약계층의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전북특별자치도에서 최초로 55세 이상 비장애인을 대상으로 ‘추억의 숲으로 떠나는 힐링여행’이라는 주제로 숲체험·교육사업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
..
..
..
전북 장수 출신 박창호 시인이 맑고 순수한 시어로 삶의 향기가 가득한 여섯 번째 시조집 <그리움의 무늬>(북매니저)를 출간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를 위해 4일 창조나래 회의실에서 ‘2024년 학교 감염병 관리 위기소통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유·초·중등학교 교장 및 담당교사, ..
전북특별자치도가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기관간 업무협약을 통한 협력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전북특별자치도는 3일 익산시청에서 익산시, 한국썸벧㈜, 전북..